본문바로가기

교육철학

 잉글리시 에그는

비고츠키의 교육 철학을 그대로 담았습니다 

레프 비고츠키(Lev S. Vygotsky, 1896-1934)는 러시아의 교육심리학자입니다. "언어가 사고에, 사고가 언어에 영향을 주며, 서로의 발달을 촉진시킨다"는 말처럼 비고츠키는 아이의 사고 형성에 있어 언어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이러한 비고츠키의 교육 이론은 잉글리시 에그가 지향하는 교육 철학과 꼭 닮았습니다. 영유아를 위한 영어교육은 단순히 언어학습의 수준을 넘어서야 합니다.
영유아가 접하는 언어는 사고력은 물론 인지능력까지 발달시키는 중요한 수단이기 때문에 영유아를 위한 영어교육은 달라야 합니다.

 

01

상호작용을 통한
영어 습득
을 추구합니다.

초기의 교육자들은 아이들이 개별 경험을 통해 지식을 쌓는다고 인식한 데 반해 비고츠키는 아이의 발달에 있어 사회문화적 관계가 더욱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아이의 학습은 혼자가 아니라 부모나 교사가 함께 하는 상황에서 눈에 띄게 효과가 높아진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잉글리시 에그는 단순 서술형 문장을 줄이고 스토리를 통해 영어를 접하도록 설계했습니다. 아이들에게 익숙한 특정 상황 안에서 벌어지는 대화 형식의 동화로 구성해 엄마, 아빠, 스토리액터와의 상호작용을 극대화했습니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훨씬 빠르고 효과적으로 영어를 습득하고 그 과정 속에서 사고력과 인지능력이 크게 발달합니다.

 

02

놀이를 통한
영어 습득
을 추구합니다.

비고츠키가 강조한 상호작용은 놀이를 통해서 극대화됩니다.
잉글리시 에그 역시 아이가 놀이를 하는 동안 많은 학습이 일어난다는 점에 착안해 영어를 놀이처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설계했습니다.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흥미를 느끼고 따라 부르는 뮤지컬송, 그리고 엄마, 아빠와 함께 역할극을 할 수 있는 드라마, 또래 친구들의 동작을 따라하며 즐기는 율동 등을 통해 아이는 영어를 학습이 아닌 놀이로 인식하게 됩니다.
잉글리시 에그만의 영어 프로그램 안에서 대한민국 아이들의 즐거움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