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English EGG

메뉴보기

교육효과

결정적시기

아이의 결정적시기(Critical Period)에 꼭 필요한 영어환경을 제공합니다.

언어 습득에는 결정적시기(Critical Period)가 있습니다.
결정적시기란 생물학적으로 가장 쉽게 언어를 습득할 수 있는 기간으로 이때가 지나면 자연스러운 언어 습득이 점차 어려워집니다. 일반적으로 생후 18개월에서 48개월이 이 시기에 속하며 모국어를 습득하는 단계를 통해서도 이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기(개월) 단계 특징
0~6 주변 사람의 말을 듣고 반응 언어의 소리를 듣기만 하는 단계입니다.
6~12 옹알이(흉내내기) 반복하여 소리를 내며 말의 소리를 흉내 냅니다.
12~24 한 단어 시기 한 두 단어로 의사소통 합니다.
24~36 다 단어 시기 창의적으로 문장을 만들어 냅니다.
36~48 문장 형성 시기 응용하며 대화활 수 있습니다.
48~ 자유로운 의사 표현 가능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영어를 모국어처럼 습득할 수 있습니다.

결정적시기(Critical Period)에는 모국어와 외국어의 명확한 구분과 경계가 없기 때문에 이 시기의 아이들은 영어를 모국어처럼 습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충분한 시간과 양의 영어 노출이 반드시 동반되어야 합니다.
잉글리시 에그의 교육 프로그램은 총 6,000개의 단어와 2,000여 개의 문장을 담고 있습니다. 실제 이 시기의 아이들이 경험할 수 있는 상황, 아이들의 생각과 상상을 담은 스토리 속 단어와 문장은 일상에서 쉽고 자연스럽게 발화됩니다. 또한, 에그펜과 뮤지컬송, 멀티미디어 학습, 원어민 수업 등의 다양한 학습 매체로 반복, 확장, 응용 학습이 가능합니다. 이처럼 잉글리시 에그는 아이들이 충분한 양과 시간 동안 영어에 노출되도록 도움으로써 모국어를 배우듯이 영어를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는 영어 환경을 제공합니다.

다중지능개발

어느 것 하나 놓칠 수 없는 영유아 시기, '영어'와 '생각'이 함께 자라도록 도와줍니다.

Development of Creative Thinking

영유아기는 평생의 바탕이 되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아이는 일상에서 삶에 필요한 지식을 하나씩 배워나가고, 체험하는 모든 활동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쌓아갑니다. 영유아기의 영어 교육은 언어와 사고력을 함께 길러줘야 하므로 달라야 합니다. 단순히 영어를 가르치기 위한 교육이 아니라 사고력과 창의력을 길러 아이들의 무한한 잠재력을 개발하는 교육이 필요합니다.
영유아 시기의 아이들은 체계가 다른 두 개의 언어를 습득할 때 각각의 언어 체계로 단어와 문장, 문법 구조를 이해하며 절대 두 언어를 혼동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이 시기의 외국어 습득은 언어를 관장하는 뇌의 특정 부위를 자극하여 두뇌의 발달을 돕습니다.
다소 엉뚱하고 창의적인 잉글리시 에그의 스토리는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통합적인 사고를 가능하게 하며 문제 해결 능력을 길러줍니다. 또한, 외국어 교육을 통해 폭넓은 세계관을 심어줄 수 있습니다.

사고력 + 창의력

Development of Multiple Intelligences

잉글리시 에그는 여덟 가지 다중지능의 균형 잡인 개발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미국 하버드대 심리학과 교수 하워드 가드너(Howard Gardner)는 다중지능이론(Multiple Intelligence Theory)에서 우리의 두뇌에는 IQ와 같은 한 가지 지능이 아니라 여러 종류의 지능이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8가지 균형잡힌 개발 - 1.신체-운동적 지능 , 2.자기 이해 지능, 3.대인 관계 지능, 4.음악적 지능, 5.언어적 지능, 6.자연탐구 지능, 7.논리-수학적 지능 , 8.공간적 지능

여덟 가지 분야의 지능 발달을 위해서는 각 지능의 발달을 자극하는 교육 프로그램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잉글리시 에그는 상상력을 자극하는 스토리, 다채로운 화풍의 그림, 감성 발달을 위한 뮤지컬송, 신체 운동 발달을 고려한 율동, 인지 발달을 자극하는 활동 학습으로 아이들의 다중지능 개발을 돕고 있습니다.